아이스크림이 웨하스로! CU, 배스킨라빈스 콜라보 2탄 출시

보도자료 2022.09.01

- 초코나무숲 웨하스 지난달 매출 전월 대비 29.4% 오를 정도로 인기 높아 상품 라인업 확대

- 아이스크림 맛 재현하는데 가장 공들여··· 크림 본연의 특징 잘 살리는 웨하스로 출시 결정

- 브랜드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고 즉각적인 고객 반응 알 수 있어 콜라보 상품 개발 이어져

 

 편의점 업계 1위 CU가 배스킨라빈스와 손잡고 ‘베리베리 웨하스(2,200원)’ 스낵을 이달 1일부터 유통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베리베리 웨하스는 CU와 배스킨라빈스가 선보이는 콜라보 스낵 2탄으로 인기 상품인 베리베리 스트로베리의 달콤한 맛과 향긋한 딸기향을 크림으로 재해석했다.

 


 

 앞서 출시한 콜라보 스낵 1탄인 초코나무숲 웨하스의 지속된 인기에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 것이다. 실제, 초코나무숲 웨하스의 지난달(8월) 매출은 출시 첫 달(7월) 대비 29.4%나 올랐으며 전체 웨하스 판매액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35.9%로 가장 크다.

 

 초코나무숲 웨하스(2,200원)는 초콜릿 원료로 만든 웨이퍼에 진한 녹차 크림을 발라 아이스크림과 시각적으로 유사함은 물론 특유의 말차향까지 살린 상품이다.

 

 이번 콜라보 상품들은 CU에서 배스킨라빈스 콜라보 우유가 출시한지 일주일 만에 초도물량 20만 개가 완판되는 것을 보며 CU의 스낵 담당 MD와 배스킨라빈스 운영사인 비알코리아의 관계자가 아이스크림 맛을 그대로 구현한 과자를 만들어보자고 손을 맞잡으며 시작됐다.

 

 양사는 기획 당시 아이스크림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이를 위해 상품 개발 단계에서 테스트한 다양한 스낵 중 크림 본연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웨하스로 출시를 결정했으며, 수많은 시제품을 만들어가며 상품 완성도를 높였다.

 

 CU와 비알코리아는 배스킨라빈스 콜라보 스낵들의 판매 추이를 살펴 추후 고객 선호도가 높은 메뉴들을 중심으로 콜라보 상품 구색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고니 MD는 “별도 행사 없이도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고 즉각적인 고객 반응을 알 수 있다는 장점에 콜라보 상품을 만들기 위해 업계에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두터운 팬층을 겨냥한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꾸준히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