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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위 날리는 반값! CU, 7시엔 ‘포켓CU’에서 활력을 찾으세요
등록일
2019.07.08
조회수
198

- 에너지 충전 위한 건강 미션 수행하면 커피, 에너지 드링크 등 활력템 50% 할인쿠폰 증정

- 편의점 이벤트도 데이터가 힘∙∙∙ 멤버십 앱 포켓CU’로 시즌별, 시간대별 맞춤 이벤트 진행

CU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을 맞아 무더위를 이기는 ‘7월의 활력, 7시엔 CU’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CU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포켓CU’에서 7월 한 달간 아침 7시와 저녁 7시 두 차례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면
3가지 활력템의 반값 쿠폰을 증정하는 타임 이벤트다.

 

아침 7시에는 모닝 스트레칭 하기 따뜻한 물 마시기 미션을 수행하면 바나나우유, GET아메리카노, 핫식스 중 한 가지 상품의
50%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저녁 7시에는 좋아하는 음악으로 텐션 업(UP)하기 나를 위한 1시간 보내기 미션을 수행하면 닭다리 튀김, 바나나,
그레잇츠 삼겹살 중 한 가지 상품의 할인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다
.

 

해당 이벤트는 1인 당 하루 2(월 최대 5) 참여할 수 있으며, 매일 선착순 총 3천 명에게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할인쿠폰은
수령일로부터 한 달간 전국
CU에서 사용 가능하다.

 

최근 CU가 멤버십 앱을 활용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는 것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한 시즌별, 시간대별 이벤트들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

 

CU는 지난해 멤버십 앱 포켓CU’를 론칭하고, 포인트 적립, 예약 구매 등 기본적인 멤버십 서비스는 물론, 회원정보, 구매 성향,
선호하는 프로모션 방식까지 입체적으로 분석하여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해 왔다.

 

실제로, 지난 4월 포켓CU에서 진행한 미세먼지 대응 할인상품프로모션은 단 10분 만에 완판 기록을 세웠으며, 지난 U-20 기간 동안
진행한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 역시 폭발적인 인기로
1시간 만에 조기 소진되는 성과를 거뒀다. CU의 멤버십 가입자 수도 약 6개월 만에
51.1%나 크게 늘었다.

 

구매 이력과 소비 패턴 등 빅데이터를 심층분석하여 기획된 이벤트들은 고객들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상품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단순 증정 이벤트보다 고객 만족도가 확연히 높은 것이다
.

 

CU는 보다 과학적인 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2012년 업계 최초로 데이터 분석전략 부서인 트렌드분석팀(빅데이터팀)’을 신설하기도 했다.

 

BGF리테일 CRM팀 김인영 대리는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에너지와 활기를 더할 수 있는 미션과 아침, 저녁 시간대
인기 상품들을 분석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 “시간, 날씨 등의 변화가 매출에 밀접한 영향을 끼치는 편의점의 특성에 맞춰
앞으로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마음을 읽는 서비스와 이벤트를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넷마블의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와 함께 스페셜 영웅 소환권, 영웅 10회 소환권,
100
루비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제휴 이벤트포켓CU’에서 7월 한달 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