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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재미있게, 더 알기 쉽게 CU(씨유), ‘드라마로 보는 봄(春)상품 진열안내서’ 선봬
등록일
2019.03.14
조회수
40

-  웹 드라마 형식 상품진열안내 영상 첫 선∙∙∙ 가맹점에 재미&실감나는 운영 노하우 전해
-  연극영화과 출신 임직원과 전문 배우가 출연∙∙∙ ‘대박 편의점’의 비밀을 알아가는 스토리
-  가상현실기술(VR) 적용한 상품진열안내서도 운영∙∙∙ 모바일 앱 통해 어디서나 확인 가능
-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 효과적으로 경영 노하우 공유해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할 것



과거 편의점 가맹점주들은 새로운 시즌을 준비할 때
, 두꺼운 상품 안내서를 이리저리 살피며 재정비 작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편의점 CU(씨유)는 지난해 가상현실기술(Virtual Reality)을 활용한 ‘VR상품진열안내서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업계 최초로 웹드라마 형식의
상품진열안내 영상을 이달 18일부터 전국 가맹점주에게 안내한다.

 

  

 <가맹점주가 웹드라마 형식의 상품진열안내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시청하고 있다>

    

웹드라마 형식의 상품진열안내 영상은 최신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상품 운영 전략과 진열 방식 등을 가맹점주들에게 보다 재미있고, 알기 쉽게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연극영화과 출신의 임직원과 전문 배우가 직접 가맹점주와 스태프로 출연했다. 매출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편의점주와 스태프가 대박 편의점의 비밀을 알아가는 스토리로
골든존의 비밀을 찾아라등 총 4편으로 구성됐다.

 

트렌디 한 영상과 출연 배우들의 코믹한 연기로 재미를 더한 이 영상은 편당 2~3분 분량으로 가맹점주 누구나 전용 모바일 앱(APP)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시청이 가능하다.

 

가맹점주가 TV드라마를 시청하듯 재미있게 영상을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봄 시즌에 전개해 나갈 주요 상품들의 특징 및 진열 노하우 등 점포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다.

 

‘VR상품진열안내서역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상품진열안내 영상과 함께 운영된다.

 

‘VR상품진열안내서는 전용 모바일 앱(App)으로 접속해 가상 현실 점포에 구현된 진열과 레이아웃을 손쉽게 둘러볼 수 있으며 도시락 냉장고, 스낵 진열대, 음료 냉장고 등
주요 집기마다 표시되어 있는 포인트를 선택하면 해당 카테고리의 최근 소비 트렌드
, 상품 매출 순위, 중점 운영 상품 등 다양한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VR진열안내서는 비디오, 사운드, 이미지 등 다양한 시청각 자료와 연동되어 정보 전달력이 매우 우수하다.

 

BGF리테일 송재국 상품본부장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가맹점의 지속성장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라며
변화하는 유통 트렌드 등에 맞춰 효과적으로 가맹점에게 경영 노하우를 안내해 CU(씨유)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