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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씨유)-요기요 손잡고 배달서비스 전국 확대 나선다
등록일
2019.01.10
조회수
34

- BGF리테일, ‘요기요운영사인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와 전략적 MOU(업무협약) 체결

- 전국 배송 체계 갖춘 요기요와 함께 배달서비스 전국 CU(씨유) 매장으로 확대 추진

- 라스트 마일 서비스 구현으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가맹점 신규 매출 효과기대

편의점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와 손잡고 배달서비스 전국 확대에 나선다.

 

BGF리테일이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와 함께 배달서비스 전국 확대 등 제휴 협업 모델
구축 및 공동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MOU(업무 협약)’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BGF리테일은 오프라인 중심의 상권이 온라인으로 확대되어 가맹점의 신규
매출로 이어지는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를 비롯해 독일, 호주 등 전세계 40여 개국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최대 음식 주문 회사인 딜리버리히어로의 자회사로 국내에서는
주문배달 서비스 요기요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BGF리테일 황환조 경영기획실장과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박해웅
부사장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초동에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자의 전문성에 기반하여 배달서비스의 전국 확대는 물론
양사간 공동상품 개발 등 상호 시너지가 기대되는 여러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배달서비스는 시스템 개발 단계를 거쳐 올해 3월 런칭 후 순차적으로 5대 광역시 및
기타 지역으로 전국 확대될 계획이다.


주문 배달 상품 역시 최근 1인가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높아진 도시락,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과 같은 간편식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카테고리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편의점 최초로 실시간 재고 연동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주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게 된다.


BGF리테일 황환조 경영기획실장은 이번 제휴로 오프라인에 한정된 물리적 공간을
뛰어넘어찾아가는 CU’라는 라스트 마일(Last Mile) 서비스를 구현하게 됐다라며
고객위치기반 기술로 가장 가까운 CU로의 연결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물론 가맹점의 신규 매출 효과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 라스트 마일(Last Mile) : 배송 단계 중 소비자와 만나는 최종 단계

협약 개요

· 일시 및 장소 : 20190110() 14 

· 참석자 : 황환조 경영기획실장(BGF리테일) / 박해웅 부사장(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 배달서비스 전국 확대 등 제휴 협업 모델 구축 및 공동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요기요주문 채널 內 ‘CU 배달서비스위한 상호 시스템 연동 협력(실시간 재고 등)

   ‘CU 배달서비스효과 분석, 서비스 개선, 홍보 및 공동 마케팅 활동 등

   공동상품 개발 등 상호 시너지를 위한 협업 모델 연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