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

도시락도 얼린다! CU(씨유), 냉동도시락 2종 출시
등록일
2018.12.07
조회수
28

- 닭가슴살 잡곡 도시락, 불고기 나물 도시락 등 건강함과 간편함 모두 잡은 냉동밥 선봬
- 냉동식품 매출 전년 대비 20.1% 신장∙∙∙ 냉동만두에서 냉동간편식으로 트렌드 변화 
 

도시락도 냉동식품으로 즐긴다.
 

CU(씨유)는 이달 9일 ‘CU 닭가슴살 잡곡 도시락(3,800원)’, ‘CU 불고기 나물 도시락(3,800원)’을 출시한다.

 

 

‘CU 닭가슴살 잡곡 도시락’은 병아리콩, 현미, 렌틸콩, 퀴노아 등 슈퍼푸드로 꼽히는 잡곡들로 지은 밥과 매콤달콤한 칠리소스를
발라 구운 닭가슴살, 구운 방울 양배추를 곁들여 저칼로리, 저나트륨, 저탄수화물 식단을 구성했다.
 

‘CU 돼지불고기 나물 도시락’은 곤드레나물, 어수리나물, 취나물 등 나물로 향긋함을 더한 영양밥에 고추장 소스로 매콤한 맛을 낸
돼지고기와 단호박 샐러드, 구운 큐브 채소, 방울 양배추로 균형 잡힌 영양소를 담았다.
 

이들 상품은 조리가 완료된 음식을 급속 냉동 방식으로 가공해 3분만 렌지업하면 갓 조리한 듯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렇듯 CU(씨유)가 냉동 도시락을 출시하게 된 것은 1~2인가구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장기간 보관 가능하고 전자레인지에 가열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냉동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구 분

2016

2017

2018(1~11)

매출 신장률

13.4%

21.3%

20.1%

 

 

CU(씨유)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냉동식품 매출은 2016년 13.4%, 2017년 21.3% 신장했으며, 올해 역시 20.1%의 신장률을 보이며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최근 다이어트 도시락, 볶음밥 등 맛과 간편함을 동시에 잡은 냉동간편식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기존 냉동식품의 주요 상품이었던
냉동만두(6%)보다 더 큰 35%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BGF리테일 신선식품팀 박민정 MD(상품 기획자)는 “최근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상품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에서 주로
판매하던 냉동 건강밥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CU(씨유)는 점차 세분화되는 고객 수요에 맞춰 다양한 카테고리로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