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

BGF리테일, 가맹점주와 고객 힘 모아 베트남 아이들에게 도서관 선물
등록일
2017.03.29
조회수
1038

- CU(씨유) 통해 모인 ‘BGF 사랑의 동전 모으기’ 모금액 1억 7천여만 원 유니세프에 전달
- 향후 3년간 베트남 지역의 아동친화도서관 4곳의 시설 리뉴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
- 캠페인 7년 째 지속∙∙∙ 누적 전달금 6억원 개발도상국 아동 교육∙보건 수준 향상에 사용

편의점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이달 28일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UN 하우스에서 ‘BGF 사랑의 동전 모으기’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CU 가맹점주, BGF리테일 임직원, 유니세프 베트남사업소 담당자 및 베트남 유치원 교직원과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GF 사랑의 동전 모으기’ 캠페인은 전국 CU(씨유)에 비치된 유니세프 동전 모금함을 통해 모인 기금으로 해외 아동들의 위해 교육∙보건 등 아동 복지 분야에 사용하는 기부 프로그램이다. 

BGF리테일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011년부터 약 6년 동안 총 6억여 원의 기금을 유니세프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식을 통해 유니세프에 전달된 기부금은 1억 7천여만 원으로, 지난 8개월간 CU(씨유)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기부한 동전과 BGF리테일의 후원금으로 조성됐다.

이는 유니세프의 「지역사회 기반의 아동친화도서관 리뉴얼 프로젝트」를 통해 베트남 지아라이(Gia Lai)성 지역의 아동친화도서관 시설 리뉴얼에 쓰이게 될 예정으로, 향후 3년간 BGF리테일의 지속적인 지원 아래 총 4곳의 도서관이 새롭게 단장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CU(씨유) 가맹점주를 비롯한 BGF리테일과 유니세프 임직원이 직접 베트남을 방문하여 기금이 사용될 도서관 상황을 점검하고 미리 준비한 간식을 전달하는 등 현장에서 아이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져 의미를 더했다. 

BGF리테일 임정엽 상생협력실장은 “CU(씨유)를 통해 모인 작은 정성을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전해줄 수 있어 큰 기쁨”이라며 “BGF리테일은 우리나라는 물론 전세계 아동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GF리테일은 삼각김밥 수익금 일부를 모아 국민안전처,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재난 예방 및 구호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CU새싹가게,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CU투게더 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